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7-25 오후 08:43: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기획

'범죄, 왜 일어나지 않는가'…이수정 심리학자'강연'

내달 2일, 시청서 국내 최초 범죄심리학자 명사 특강
오는 30일까지 도서관홈페이지 또는 전화 신청 가능

김호 기자 / 입력 : 2019년 07월 19일

ⓒ 광양신문

광양중마도서관이 국내 최초 범죄심리학자이자 최고의 프로파일러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이수정 경기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내달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강연은'범죄, 왜 일어나지 않는가?'를 주제로 흉악 범죄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현 세태를 분석하고, 범죄가 왜 발생하는가에 대한 원인론을 다각적인 방법과 학설을 통해 알아본다.

이어 우리사회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살펴보고 범죄를 저지르지 않을 수 있는 사회적 유대는 무엇인지 그 요소를 제시하며, 이를 통해 범죄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구체적인 검사 자료와 관련 연구 자료 등을 토대로 세밀하게 살펴볼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30일까지 도서관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기섭 도서관운영과장은"이번 특강은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이수정 교수를 초청해 우리 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이해하고, 더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생각해보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정 교수는 연세대학교 심리학과에서 박사를 마치고 미국 아이오와대학교에서 심리측정 석사·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경기대학교 대학원 범죄심리학과 주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검찰청 전문수사자문위원, 법무부 자체평가위원, 법원 전문심리위원, 경찰청 과학수사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JTBC, KBS, MBC, SBS, YTN, 중앙일보, 동아일보 등 주요 언론매체에도 범죄심리 관련 자문을 하고 있다.

김호 기자 / 입력 : 2019년 07월 19일
- Copyrights ⓒNEW 바른지역언론연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복지
상호: NEW 바른지역언론연대 / 대표 : KBY /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사업자등록증 : 경기아00152
mail: paranbus@hanmail.net / Tel: 010-2824-7871 / Fax : 070-4170-441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KBY
Copyright ⓒ NEW 바른지역언론연대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